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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운영할 때 광고를 넣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 방법은 크게 다음 애드핏,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가 있으며,

그 중 가장 수익이 좋은 것은 아무래도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궁금해 하기에

이번 포스팅은 애드센스 한 달 수익 및 승인 과정 조건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승인 과정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5번 정도의 거절 및 대학교 개강하면서 블로그 관리를 제대로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종강과 함께 다시 블로그 작성을 하기 위해 준비 중 먼저 애증의 애드센스를 신청해봤습니다.

 

 

 

 그런데 예상치도 못한 광고 승인이 났습니다. (광고를 신청하고 5~6일 정도 걸렸습니다.)

3월4일에 실패 메일과 6월22일에 승인 메일 사이엔 차이라곤 포스팅 하나 차이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승인 조건이 완화되었거나, 누적 조회수가 영향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시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당했을 때 방문수입니다.

 

애드센스 승인되었을 때 방문수입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승인이 되었을 때나 승인이 되지않았을 때 방문수가 20~30명 정도 났습니다.

방문수가 적어도 승인이 나는 경우가 있다보니 방문수는 큰 영향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한 달 수익


 

 

 

 

7월 5일 방문수가 급하게 증가할 때를 제외하곤 방문수는 보통 300명 위. 아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익은 방문수와는 다르게 가장 방문수가 많았던 7월5일은 오히려 수입이 많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평소와 다름없던 7월 20일이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왔습니다.

 

즉, 방문수 보다는 광고를 얼마나 많이 클릭하냐에 따라 더 많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금액을 말씀드릴 순 없지만 대략 한 달에 15달러 정도 벌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금액 범위는 최저는 0.02달러 부터 대략 2달러까지 다양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팁


 

 

흔히 아는 애드센스 승인 팁을 보면 크게 3가지 정도 있습니다.

 

1. 글자 수를 많이

기본적으로 매 포스팅 마다 1000자 이상으로 적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실제로 저도 애드센스 달기 이전에 네이버 글자수 세기를 동원해 1000자를 넘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2. 사이트맵 제출 & rss 등록

사이트맵 제출 및 rss등록해 블로그가 구글에 조금 더 친해지게(?) 만들어 줍니다.

저도 포스팅 시작하기 앞서서 이 같은 사이트 맵 제출 및 rss를 먼저 시작해주었습니다.    

 

 

3. 카테고리 정리

카테고리 중 글이 없는 즉, 비어있는 카테고리를 정리해줍니다.

카테고리의 글의 개수가 3개 밑이라면 더 채우거나 과감하게 지워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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